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대구 반이상 물갈이될수도…창당 결정 끌 이유 없어”
류지미
2023. 11. 26. 21:46
대구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 토크콘서트…1000여 명 몰려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26일 국민의힘의 핵심 지지기반인 대구를 찾아 “대구 국회의원 중에서 반수 이상이 (내년 총선에서) 물갈이될지도 모른다”며 “(창당)결정을 하게 되면 일부러 늦게 끌 이유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이 전 대표와 지지자들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 토크 콘서트에는 주최 측 추산 1600명이 모였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지지자들과의 모임 전 기자간담회에서 “(창당 결정이 12월 27일보다) 빨라질 수는 있지만 늦어지지는 않게 판단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어 “신당을 창당하고 대구에 출마한다면 절대 혼자 나오지는 않을 것”이라며 “국민의힘 후보로 대구에 나올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의 텃밭인 대구를 기반으로 하는 신당 창당이 예정보다 빠르게 실현될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이 전 대표는 당 혁신위원회와 마찰을 빚고 있는 김기현 대표에 대해서는 “의정활동 보고하러 다니고 이렇게 하는 것은 큰 결단을 앞두고 사전에 지지자들과의 만남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며 “저는 김 대표가 명예로운 판단을 할 것이라고 본다”며 혁신안을 수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총선 출마설이 나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는 “대구의 미래에 대해서 크게 고민하는 모습은 아니다. (대구)출마 가능성은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같은 날 엑스코에서 ‘임영웅 콘서트’가 열리면서 이 전 대표 측이 세를 늘리기 위해 행사 날짜를 의도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그런 논란을 아무리 만들어서 이준석을 때려봤자 당의 위기가 사라지는 게 아니다”고 일축했다.
이 전 대표는 간담회 이후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 “제가 더 큰 전쟁의 앞에 설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을 믿어주셔도 좋지 않으냐”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는 이 전 대표 측 인사인 국민의힘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 허은아 의원, 이기인 경기도의원도 참석했다.
22대 총선
구독
권구용 기자 9dragon@donga.com
한상필
2023-11-26 21:19:31
준석아 정신 차려라 어린애가 넘 까분다
금대령
2023-11-26 20:51:19
☆노철수와떡준석의비교(100점만점) 《공직자로서적합도》 #노철수91:떡준석41 * 국리민복과사리사욕 중에 더가까울사람은? 《청렴도》 #노철수95:떡준석39 *부와재력이비천하여 부정축재할가능성이 농후한사람은? 《인성및도덕성》 #노철수90:떡준석41 *세상사람이 다알고있는정도로만 평 함! 《사회적공헌도》 #노철수96:떡준석21 *노는 의료봉사및V3백신무료배포등 박수와응원할일이있으나 떡은사회적공헌사례가 엄찌? 《선당후사의마인드》 #노철수60:떡준석29 *두사람모두 부족하지만 떡보단 노가몇배넝 더낫따아이가? Ps 개인적견해임
금대령
2023-11-26 20:51:25
눈떠보니!후진국? 푸~!하하하하하하하! 보찢쨈며이개쇠꾸야! 문제1 니가튼범죄수괴가아직또! 깜빵에안들어가고버틸쑤있는선진국은? 어딜까~?쌔꺄! 마쵸바바! 답 자.유.대.한.민.국이다! 변씽쌔꺄! 문제2 니가튼범죄수괴넝벌~써사형된후진국은? 어딜까~?쌔꺄! 마쵸바바! 답 북조선 중공 러쌰 다! 변씽쌔꺄! 마찌라이? 마마마마마마땅깨요! 아~!C파! 깜빵에가서반성문젖나쓰게생겨당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