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다도해 한눈에' 거제 케이블카 개통…"관광객 천만 시대 기여"

류지미 2022. 8. 5. 10:42

'다도해 한눈에' 거제 케이블카 개통…"관광객 천만 시대 기여"

  • TV조선
  • 이성진 기자(naver@chosun.com)
  • 입력2022.03.21 08:45최종수정2022.03.21 08:49

'다도해 한눈에' 거제 케이블카 개통…"관광객 천만 시대 기여"

1,707 views
Mar 21, 2022

https://www.youtube.com/watch?v=YObJSZ8ngmo

[앵커]
경남 거제에 다도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가 들어섰습니다. 케이블카 주위에는 해금강과 바람의 언덕 등 관광지도 많아, 거제시의 연간 관광객 1천만 명 돌파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전망입니다.

이성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광객들이 케이블카에 오릅니다. 케이블카 바닥은 투명한 아크릴 유리. 발 아래로 펼쳐진 풍경이 아찔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바다도 보이고 너무나 이쁘다."

 

지난 19일 거제 케이블카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해발 565m에 이르는 노자산 전망대까지 왕복 3.1km 구간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유도인 / 경남 거제시
"너무 좋죠. 여기 한 눈에 다도해가 다 보이고 앞으로 해금강이나 내도·외도를 다 볼 수 있고요. 너무너무 좋습니다."

맑은 날에는 일본 대마도까지 보입니다.

거제 케이블카는 산과 숲, 섬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주위에는 해금강과 바람의 언덕,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습니다.

윤상노 / 케이블카 운영본부장
"노자산 일대 그리고 동부권 일대에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확보해서 보다 편하고 보다 즐길 것이 많은 관광 명소로..."

거제시도 케이블카 운영사와 공동 마케팅에 나섭니다. 케이블카 탑승객에게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등 지역의 주요 관광지 입장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거제시는 이번 케이블카 개통으로 연간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TV조선 이성진입니다.

이성진 기자(naver@chosun.com)
조선일보 &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