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홍준표 "막시무스는 구질구질 하지 않아"…이준석 또 비판

류지미 2022. 8. 23. 16:27

홍준표 "막시무스는 구질구질 하지 않아"…이준석 또 비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2022-08-23 13:54 송고 | 2022-08-23 14:00 최종수정
 
 

 

홍준표 대구시장,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은 공동취재 사진) © News1 DB

 

홍준표 대구시장이 '막시무스'(영화 '글래디에이터'의 검투사)를 언급하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전 대표를 비판했다.

홍 시장은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막시무스는 자기 몸을 불살라 조국 로마를 위한 헌신이 있었다. 막시무스는 구질구질하지 않았고 자신의 죽음으로 로마를 살리고 동료 검투사들에게 자유를 주었다"고 썼다.

영화에서 로마의 장군인 '막시무스'는 '코모두스' 황제에게 배신당해 노예 검투사로 전락한 후 코모두스를 죽이고 자신도 사망하게 된다.

홍 시장의 이 글은 최근 국민의힘 내부의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과 정치적 갈등을 빚고 있는 이 전 대표의 처세를 비판한 것으로 읽힌다.

홍 시장은 "자신이 살려고 동료 집단을 매도하는 비열한 짓을 막시무스는 하지 않았다. 더 이상 나가면 코미디가 된다. 그만 자중했으면 한다"고 했다.


pdnamsy@news1.kr

홍준표, '막시무스 이준석' 향해 "더하면 코미디…그만 자중하길"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8.23 15:46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마친 후 법원을 빠져나와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있다.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대구시장은 노예 출신 로마 검투사 막시무스에 자신을 비유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에게 “막시무스는 구질구질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를 통해 “막시무스는 자기 몸을 불살라 조국 로마를 위한 헌신이 있었고 구질구질하지도 않았고, 자신의 죽음으로 로마를 살리고 동료 검투사들에게 자유를 줬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홍 시장은 “막시무스는 자신이 살려고 동료집단을 매도하는 비열한 짓을 하지 않았다”며 “더 이상 나가면 코미디가 되니 그만 자중했으면 한다”고 했다.

 

이는 이 전 대표가 전날 MBN ‘판도라’에 출연해 영화 ‘글래디에이터’에 현 상황을 비유한 것을 꼬집은 말이다.

 

이 전 대표는 방송에 나와 ‘(당 대표로) 복귀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겠다고 하면 어떻겠나’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설명하고자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거론했다.

이 전 대표는 “결국 검투사가 대중의 인기를 받게 되고, 그 인기를 잠재우기 위해 황제 본인이 직접 검투사와 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면서 “그런데 황제가 자신감이 없으니까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옆구리를 칼로 푹 찌르고 시작한다”고 답했다.

 

‘글래디에이터’는 황제의 총애를 받던 로마의 장군 ‘막시무스’의 복수를 다룬 영화다. 막시무스는 황제인 친아버지를 살해하고 황제 자리에 오른 ‘코모두스’의 모함으로 가족을 잃고 검투사가 된 뒤 복수에 성공한다.

 

이 전 대표 본인을 주인공인 검투사 막시무스에, 윤석열 대통령을 황제 코모두스에 빗댄 것으로 해석된다.

 

이 전 대표는 ‘그러면 무엇을 제시하면 되느냐’는 질문에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겨냥해 “무조건 항복”이라고 답했다.

 

그는 “(윤핵관이) 잘못한 것을 다 시인해야 한다. 그런데 그게 말이 되나, 감히 어떻게 대통령과 그 사람들에게 그런 것을 요구하겠나”라면서 “정권의 핵심에 있는 분들이 자기들이 사고 친 걸 시인하고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것이다. 그것은 나라가 부러지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래서 기대도 안 하고, 요구도 안 하고, 제안도 안 듣는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  
1026
  • ds11****3분 전

    홍준표 이사람 맨날 이준석 뒷구녕이나 따라다니면서 겐세이 놓고 지라뭐라고 훈수둔다고 하고, 도대체 대구시장 할사람 많았는데 , 굳이 지가 하겠다고 남 밥그릇 삣아놓고 정작 지는 딴지거리 하고.. 참 대한민국 정치하는넘들 구질구질하게 하네, 이준석이 뒷꽁무니 따라다니면서 이간질, 뺀질이, 간신, 할짓못할짓 다 하고 자빠진넘

    좋아요0화나요8
     
  • bmw1****4분 전

    천하에 못된놈 두고두고 저주를 받으리라, 저딴시키가 무슨당대표야 에이 재수없어.

    좋아요11화나요1
     
  • kjg9****5분 전

    참 답답하겠다 저런 미친*하고 싸울수도 없고.

    좋아요11화나요1
     
55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