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황산[黃山],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류지미 2024. 4. 16. 14:30

“황산을 돌아본 뒤 다른 산을 갈 수가 없다”|중국 명대 최고 지리학자도 인정한,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세계테마기행|

https://www.youtube.com/watch?v=A2jrDPDQunw

 

 

Feb 12, 2024

“황산을 돌아본 뒤 다른 산을 갈 수가 없다” 해발 1,000m가 넘는 72개의 봉우리로 이뤄져 있으며 1년에 200일 이상 구름에 가려져 있어 운산으로도 불리는 중국의 황산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도대체 어떤 곳일까 1박 2일 트레킹, 함께 떠나보자 ✔ 프로그램명 : 세계테마기행 – 중국 명산 기행 2부 천하제일 황산 ✔방송 일자 : 2019.10.13.

 

 

황산시(黄山市)는 중화인민공화국 안후이성에 위치하는 지급시이다. 시내에 있는 황산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경승지의 하나로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의 ‘4절’이 세상에 알려져 있다. 1990년 12월 황산은 세계 유산에 등록되었다.

 

 

黄山市  HuángshānShì

 

황산시(黄山市)는 중화인민공화국 안후이성(安徽省)에 위치하는 지급시(地级市) 이다.

이전 명칭은 ‘혜주’이다.

*안휘성의 '휘(徽) '의 어원이 된 휘주(徽州)가 바로 황산시.

* '안'은 안칭 

 

본래 이 지역은 단양군의 흡현(歙縣)과 이현(黟縣)의 2개현만이 존재하고 <한서> 지리지에 따르면 남만이라 불리던 원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었다고 한다.

 

수나라 당나라 시기에는 신안(新安)  및 서주(歙州) 등의 명칭으로 불리었으며, 오대십국시대에 휘주(徽州)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이것이 안후이성의 후이(徽)가 된다. 이후 중화민국시기까지 지속적으로 후이저우라고 불리게 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세워진 이후에도 한동안 후이저우라고 불리다가, 

1983년에 이 지역의 명물인 황산을 따서 황산시로 개칭하고, 1988년에 지급시로 승격된다.

 

황산 (黄山)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경승지의 하나로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의 ‘4절’이 세상에 알려져 있다.

1990년 12월 황산(黄山) 은 세계 유산에 등록되었다.

 

黄山Huángshān

 

黄山Huángshān

안후이성의 그 후이(휘)를 담당하는 후이저우라는 이름을 밀어내고  이를 대체하는 지명을 이 산에서 따왔을 정도로 이 일대에서는 중요한 산이며, 시화 및 시목도 황산 고유종으로 지정하였을 정도로 중요하게 여긴다.

 

시내 서북쪽 40km에 위치한 황산 외에도 당소종의 아들이 성을 호씨로 바꾸고 살던 시디춘 (西递村), 그리고 물의 도시인 훙춘 (宏村)이 관광지로 유명하다. 두 마을은 명, 청대 도시가 그대로 유지되어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저 모습 그대로 이곳 황산을 올랐다고..

 

-서해대협곡 방향..

-지나온 방향.. 청량대(?) 

 

 

 -배운정-서해대협곡으로..

 

 

 

 

 

 

 

 

 

-단결송..

 

 

 

 

 

 

 

 

 

 

 

 

 

 

 

 

 

 

 

 

 

 

 

 

 

 

 

 

 

 

 

 

 

 

 

 

 

 

 

 

 

 

 

 

 

 

 

 

 

 

 

 

 

 

 

 

 

 

 

 

 

 

 

 

 

 

 

 

 

 

 

 

 

 

 

 

 

 

 

비래석

 

 

배운정, 일몰 보기에 최적의 장소

 

몽필생화

 

시신봉;접인송, 연리송, 용조송 등 기송이 절경

 

영객송, 수령 천년

 

 

 

 

 

 

 

 

 

 

 

 

 

 

 

 

 

 

 

 

 

 

 

 

 

 

 

黄山Huángshān

 

 황산은 진나라 때는 이산(黟山)이라고 불렀고, 당나라 때  현재의 황산(黄山)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

1982년에 국가중점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고, 1990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삼주봉이라 불리는 연화봉, 광명정, 천도봉외에  69개봉이 있으며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은  ' 황산의 사절'이라 일컫는다.

 

명나라 말기의 지리학자 서하객[본명; 굉조(宏祖), 호; 하객(霞客)]은 황산의 아름다움을 이렇게 표현했다.

 

"五岳歸來 不看山(오악귀래 불간산)이요." 오악에 다녀오면 다른 산들이 보이지 않고, 

"黃山歸來 不看岳(황산귀래 불간악)이라." 황산에 다녀오면 오악이 보이지 않는다~ !  

 

 

 

 

 

 

 

 

 

 

 

 

 

 

 

황산(黄山)은 전설의 선경을 방불케 한다. 독특한 경관으로 인해 오래 전부터 천하의 명승지, 황산에 모인다고 말해지며, 수많은 시인 묵객들이 찾았다. 1982년에 국가중점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고, 1990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황산은 진나라 때는 이산(黟山)이라고 불렀고, 당나라 때 이 이름은 현재의 황산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