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ese Arts

赤旗歌 & インターナショナル (社会主義)

류지미 2022. 6. 25. 15:58

The red flag ( 적기가, 赤旗歌; 赤旗の歌, 영국 노동당가 )

1889년 런던에서 일어난 항만노동자의 파업에 대한 찬사로 짐 콘넬(Jim Connell)이 작사하여,

노동운동과 밀접한 역사를 지닌 영국노동당의 사실상 공식적인 당가(黨歌)이다.

 

적기가〉(赤旗歌, "The Red Flag")는 좌익, 특히 사회주의와 관련된 노래이다.

영국 노동당의 반공식적인 당가이며, 북아일랜드 사회민주노동당아일랜드 노동당의 공식 당가이다.

 

독일 민요 오 탄넨바움(O Tannenbaum)의 번안곡이다.

1921년 아카마츠카츠마로(赤松 克麿, あかまつかつまろ)가 일본어 개사곡을 내었다.

 

"The red flag( 적기가, 赤旗歌; 영국 노동당가 )"제1·2·3차 인터내셔널의 찬가였고 1944년까지 소비에트 연방의 국가였던 "The International(인터내셔널가)"와 함께 노동운동, 사회운동 등에서 사회주의자 및 공산주의자들이 부르는

대표적인 찬가?다.

 

https://www.youtube.com/watch?v=g9rOsJYruWc

Jung Eun Kim 1 year ago

이 노래를 생새우에게 들려줬더니
빨갛게 익어버렸습니다.

 

미영 1 year ago

이 노래를 듣고 불곰이 굶어 죽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vPI1FJ9qU8

1930년대 김일성이 작사.작곡했다고 선전하는 이 노래의 원곡은 독일 민요 ‘탄넨바움’이다.

O Tannenbaum; 오, 소나무야~!

 

赤旗の歌 - The Red Flag (Japanese Lyrics, Version & English Translation)

https://www.youtube.com/watch?v=AqIYU-QHdGA

 

 

인터내셔날가.wmv

530,114 views

Feb 19, 2011

https://www.youtube.com/watch?v=yZ1L-wUY_0M

최도은 민중가요 가수~?

 

1864년 9월28일. 제1인터내셔널 결성.

 

Workers of the world, unite!
Пролетарии всех стран, соединяйтесь!
Proletarier aller Länder, vereinigt euch!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16세의 봉제공 엠마 리스가 체르노비치의 예심판사 앞에 섰을 때그녀는 요구받았다.

왜 혁명을 선동하는 삐라를 뿌렸는가, 그 이유를 대라고 이에 답하고 그녀는 일어서 노래부르기 시작했다.

인터내셔널을 판사가 손을 내저으며 제지하자 그녀의 목소리가 더욱더 매섭게 외쳤다.

"기립하시오, 판사 당신도 기립하시오, 이것이 바로 인터내셔널이오!"

 

 

들어라, 만국의 노동자!
聞け、万国の労働者!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万国の労働者よ!団結せよ!?

 

만국의 프롤레타리아들이여 단결하라!

플로라 트리스탕-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잃을것이라곤 쇠사슬 밖에없는 노동자들이여 단결하라

우리가 잃을것은 쇠사슬이요 얻을것은 인터네셔널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그대가 잃을 것은 오로지 쇠사슬이요 얻을 것은 온 세상이다.
-칼 마르크스

 

***

'일할 권리’는 언제나 임금노예가 되고, 고달프고 단조롭게 일하며, 미래의 자본가들에게 지배당하고, 착취당할 권리를 의미할 뿐이다.

‘좋은 삶을 살 권리’는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사회에서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우리가 선언하는 것은 ‘좋은 삶을 살 권리’이다. ‘모두가 좋은 삶을 살 권리!’를 말이다.
~ 표트르 알렉세예비치 크로포트킨 공작~
(19~20세기 러시아-소련 시절 아나키스트)

 

 

I agree North Korea is a creation of Soviet imperialism, but South Korea was also originally the creation of American imperialism. I agree though that South Korea's democratic transformation has been impressive. However I feel South Korea has culturally sold out too much to banalities of western cultural imperialism, exemplified by evangelical Christianity. I hope for no more quasi-Stalinists in North Korea and Christian capitalists in the South Korea.

 

"자본의 착취와 민중의 빈곤이 남아있는 한 마르크스의 유령은 돌아올 것"

 

나이가 어린 이들중에 이 노래를 듣고 무언가 끓어오르는게 없다면 심장이 없는것이고
나이가 든 이들중에 이 노래를 듣고 무언가 끓어오르는게 있다면 뇌가 없는 것이다.

 

공산주의를 믿었던 노동자들은 혁명을 하면 자신들을 위한 세상이 올줄 알았으리라. 더이상 약자를 짓밟지 않고, 자본가들에게 착취당하지 않는 새로운 세상이,,, 하지만 그들이 굳게 믿었던 공산주의 권력자들, 레닌, 스탈린, 마오쩌둥 같은 자들은 순진한 인민들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배를 불렸고, 막강한 권력과 부를 누렸다. 그들이 자본가들과 다른점이 무엇인가? 결국, 인간세상 어느 곳이든, 힘있고 강하고 똑똑한 자들이 부와 권력을 차지하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착취하더라. 이것이 인류의 역사이더라.

 

"The Internationale" conducted by Arturo Toscanini

--BANNED by U.S. censors!

https://www.youtube.com/watch?v=2OPvWFDzD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