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형준 교수 “탄핵·계엄 중독된 민주당, 대한민국 아수라판 만든다”

류지미 2023. 12. 1. 18:56

김형준 교수 “탄핵·계엄 중독된 민주당, 대한민국 아수라판 만든다”

“이재명 바이러스 감염된 野, 민주도 상식도 없이 폭주”

입력 2023.12.01. 15:51업데이트 2023.12.01. 15:53
 
 
 
55

[정치펀치] 김형준 배재대 석좌교수 출연 "국민 90%, 李재판 생중계 원해 공개하면 법원 지각은 안할 것" | “탄핵·계엄 중독된 이재명 대한민국 아수라판 만들 것”

https://www.youtube.com/watch?v=zXqf7UKtYK8

 
 

김형준 배재대 석좌교수는 “탄핵과 계엄에 중독된 이재명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아수라판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조선일보 유튜브 ‘배성규·배소빈의 정치펀치’에 출연, “지금 민주당은 국정을 외면한 채 오로지 윤석열 정부를 탄핵하는데 정신이 팔려 있다”며 “영화 정치에 빠져 윤 정부가 계엄령을 선포할 것이라는 말도 안되는 말만 쏟아낸다”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민주당이 (전두환 신군부의 12·12 군사 쿠데타를 주제로 한) 영화 ‘서울의 봄’을 보고 ‘계엄령’ 운운하는데 (성남시 비리를 주제로 같은 감독이 만든) 영화 ‘아수라’는 보지 않느냐”면서 “국민들은 ‘아수라’를 보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떠올릴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 거부권 남발 규탄 및 민생법안 처리 촉구 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3.12.01. scchoo@newsis.com
 

김 교수는 “민주당은 입만 열면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계승한다고 주장하는데, 실용의 정치를 한 DJ와 원칙을 강조한 노 전 대통령과는 비슷한 점이 하나도 없다”면서 “이재명 민주당은 과거 DJ와 노무현의 민주당과는 거리가 멀어도 한참 멀다”고 했다. 그는 “지금 민주당 머리 속엔 오로지 국정 마비와 탄핵만 들어있다”면서 “이 대표가 민주당 대선 후보와 대표가 된 이후 민주당은 ‘이재명 바이러스’에 감염돼 민주도 상식도 없이 오로지 방탄과 막말로 폭주하는 정당이 돼 버렸다”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 예산은 모두 삭감하고 이재명표 예산만 신설하거나 증액하고 있다”면서 “국회가 예산 항목을 신설하거나 증액할 수 없도록 한 헌법 규정도 정면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했다.

 

김 교수는 “이 대표는 각종 현안에 대해 책임있는 입장을 밝히지 않은 채 침묵한다”며 “오로지 자기 정치 생명과 비리 방탄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국민들 90%가 재판 공개에 찬성하고 있다”며 “사법부에 대한 불신, 이 대표 비리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의미”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는 걸핏하면 재판에 불출석하고 지각하며 사법부를 우습게 여기고 있다”면서 “공개 재판을 하면 최소한 재판에 지각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이 대표가 침묵하는 사이 오히려 이준석 전 대표가 매일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비판하면서 야당 대표 행세를 하고 있다”며 “지금 제1야당 대표는 이재명이 아니라 이준석인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고 했다. 그만큼 이재명 대표의 존재감이 야권 내부에서조차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김 교수는 “이준석 전 대표는 지금 윤 대통령과 대척점에 서서 자신의 존재감을 높이려 한다”며 “하지만 청년 정치를 앞세우면서 보수의 텃밭인 대구에서 출마를 얘기하는 것은 자기 모순”이라고 했다. 그는 “과거 김종필·안철수 신당의 전례를 봤을 때 이준석 신당이 성공하려면 강력한 지역 기반과 대선 후보가 있어야 하는데 이 전 대표는 어느 것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준석 신당이 총선에서 실제 파괴력을 발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또 “이 전 대표가 다른 이들과 말싸움에선 우위를 보였을지 모르지만 한동훈 법무장관과 만나면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한다”며 “한 장관을 공격했다가 본전도 찾지 못하고 꼬리를 내린 경우가 적잖다”고 했다. 한 장관이 이준석 전 대표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대항마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선일보 정치 분야 사설과 만물상 등을 쓰고 있는 정치 담당 논설위원입니다. 유튜브 정치펀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제출한 사표를 수리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날 본회의에서 탄핵소추안을 표결하기 전 사표가 수...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검사 2인 탄핵소추안이 1일 국회 본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들의 불참 속에 야당 단독으로 처리됐다. ‘고발사...
 
김형준 배재대 석좌교수는 “탄핵과 계엄에 중독된 이재명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아수라판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조선일보 유...
 
 
 
 
100자평
55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3.12.01 16:11:14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은 국민의 탄핵을 받아야 마땅하다. 한 석도 아깝다!
답글작성
356
4

2023.12.01 16:02:06
지적하신 암담한 정치현실에 대해 지극히 공감합니다
답글작성
344
3

2023.12.01 16:06:40
구구 절절 옳은 말씀
답글작성
288
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