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전 세계의 특색 있는 해변

류지미 2024. 2. 9. 19:11

전 세계의 특색 있는 해변

 

물에서 온 인간은 누구나 물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여지없이 물의 마지막 종착역인 바다로 달려갑니다. 시원한 바다는 세 가지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첫째, 받아주는 곳입니다. 바다는 세상 만물 어떤 존재도 받아주는 포용력을 갖고 있습니다. ‘받다가 바다에서 왔습니.

둘째, 바라는 곳입니다. 삶의 목적을 찾아 무엇인가 소원하면서 비는 곳이 바다입니다. ‘바라다가 바다에서 나왔습니다.

셋째, 바라보는 곳입니다. 원대한 꿈을 품고 먼 미래를 그리는 곳이 바다입니다. 큰 뜻을 품은 사람은 먼바다를 응시하며 바라봅니다. ‘바라보다가 바다에서 잉태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여름날 바다가 우리에게 주는 또 다른 선물은 시원한 물줄기입니다. 오늘은 무더운 날씨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세상의 특색있는 해변으로 안내합니다. 세 가지 의미가 담긴 바다를 느끼면서 그 바다를 인간과 연결하는 멋진 해변으로 달려가면 어떨까요?

 

1. 스리랑카 미리사 열대 해변

 

 

이 해변은 고요하고 푸른 바다, 야간 유흥, 그리고 흥미진진한 수상 레저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필수 관광지로는 해변의 풍경을 파노라마로 볼 수 있는 앵무새 바위가 있습니다.

 

2. 아이슬란드 레이니스피아라 해변

 

 

비크 마을에 인접한 관광 명소인 검은 모래 해변엔 여러 개의 거대한 현무암 기둥이 있습니다. 이 암석들은 HBO의 판타지 드라마 시리즈 "왕좌의 게임"의 시즌 7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인도네시아 핑크 비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해변의 분홍색은 가장 눈에 띄고 인기 있는 특징입니다. 실제로 이곳은 몇 없는 분홍색 모래 해변 중 하나입니다. 붉은 산호와 흰 모래가 혼합되어 분홍색이 된 것입니다. 판타이 메라로도 알려진 핑크 비치는 인도네시아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코모도 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스페인 요레트데마르

 

 

카탈루냐에 위치한 이곳은 코스타브라바 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여름 성수기가 되면 모래 해변과 푸른 바다가 일광욕과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5. 이탈리아 카프리치올리 해변

 

 

코스타 스메랄다를 따라 위치한 이 해변은 사르데냐 전체를 두고 보아도 특색 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카프리치올리의 바닷물은 사람의 눈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파란색 빛깔을 뿜어냅니다.

 

6. 스페인 칼라나클라라 해변

 

 

마요르카 북동쪽에 위치한 칼라나클라라는 조용하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탐험할 수 있는 바위, 절벽, 삼림이 이 지역의 자랑거리입니다.

 

7. 미국 하와이주 하나

 

 

마우이의 바위투성이 동부 해변에 위치한 하나는 평화롭고 경치 좋은 지역입니다. 이곳에는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알려진 한적한 해변이 많이 있습니다.

 

8. 영국 웨어베스 해변

 

 

오크니의 웨어베스는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깨끗한 해변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이곳에서 호이 언덕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9. 프랑스 뽀흑뜨 다발

 

 

알라바스터 해안을 따라 위치한 이 지역은 사진가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전체 해안을 따라 장엄한 바위 절벽과 아치모향 지형이 있습니다.

 

10. 인도네시아 왈라키리 해변

 

 

숨바 섬에 있는 이 해변은 맹그로브가 자라는 특색 있는 해변입니다. 태양을 배경으로 꼬이고 구부러진 맹그로브 나무의 실루엣이 전 세계의 사진사들을 끌어들입니다.

 

11. 오스트레일리아 바모 해변

 

 

키아마에 있는 이 해변은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바위투성이의 해안을 따라 육각 기둥 모양의 현무암이 늘어서 있습니다. 사진 애호가들에게도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12. 말라위 멈보 섬

 

 

말라위 국립공원에 있는 이 열대섬은 지름이 1킬로미터(0.62마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람이 살지 않아 원시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13. 브라질 프라이아 다 포르탈레자

 

 

상파울루의 도시인 우바투바에 있는 이 해변은 평화로운 분위기와 깨끗한 바다, 그리고 반대편의 산으로 유명합니다.

 

14. 오스트레일리아 베이 오브 파이어즈 보호관리지구

 

 

이 지역은 태즈메이니아 너머로 뻗어 있는 여러 만이 모여 만들어졌습니다. 이곳은 주황색 바위와 깨끗한 백사장, 터키석처럼 빛나는 바다가 특징입니다.

 

15. 세이셸(프랑스령) 앙스 수스 다정 해변

 

 

세이셸의 풍경에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이 섬은 인도양 모퉁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육지는 서쪽으로 1,448킬로미터(900마일) 떨어진 아프리카의 해안이며, 섬나라인 마다가스카르가 남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희귀 파충류인 알다브라 자이언트 육지거북이가 가끔 라 디그 해변에 나타납니다. 대부분이 알다브라 환초에 살고 있지만, 디그에서도 가끔 발견됩니다. 이 거북이들은 1840년까지 멸종 위기에 다달았으며 현재는 감소종으로 등재되어 있지만, 그 후 개체 수가 늘었습니다.

 

16. 포르투갈 라고스 프라이아 도나 아나

 

 

프라이아 도나 아나는 황금색 모래와 푸른 바다뿐만 아니라 해변과 그 주변을 장식하고 있는 암석으로도 유명합니다. 커다란 석회암 절벽이 모래사장에서부터 깎아낸 듯 높이 솟아있고 침식되어 만들어진 시스택이 땅과 매우 가깝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폰타 다 피에다데 곶의 해식 절벽, 아치, 작은 동굴, 서핑을 즐겁게 해주는 시스택으로 구성된 지형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행정구역상 라고스 시에 속하며 포르투갈의 대항해 시대의 허브였던 동명의 도시 또한 여기에 포함됩니다.

 

17. 아일랜드 도니골 주 보이히터 만

 

 

'살인 구덩이 해변'이라는 별명을 들으면 별로 가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름이 예쁘지 않은 대신, 해변 자체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공식적인 이름은 보이히터 만으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숨겨진 해변이라고 불리는 도니골 주의 해변입니다. 이 해변에 가려면 먼 길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숨겨졌다고 일컬어집니다. 북부 아일랜드의 해변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달리, 바위가 많고 울퉁불퉁한 주변 환경과 황금색의 모래 때문에 포르투갈이나 스페인의 해변과 비슷해 보입니다. 그런데 왜 이 해변의 별명은 이렇게 무시무시할까요? 이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입니다.

 

18. 호주 빅토리아 포트 캠벨 국립공원

 

 

이 사진의 위쪽으로 파도가 치는 시스택이 보이시나요? 12사도 바위라고 불리는 이 오스트레일리아의 대표적인 석회암 기둥은 현재 일곱 개밖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 기둥은 침식으로 만들어졌지만, 침식으로 인해 무너지고 있습니다. 2005년에는 '유다'라고 불리던 시스택이 바다로 무너져 내렸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는 또 다른 시스택이 무너졌죠. 파도는 계속해서 절벽을 깎아낼 것입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새로운 기둥이 생겨나겠죠.

 

19. 크로아티아 브렐라 푼타 라타 해변

 

 

달마티안 해안 주변을 아드리아 해의 수정같이 맑은 물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카멘 브렐라에는 해안 근처에 나무로 덮인 커다란 바위가 있습니다. 마카르스카 리비에라로 널리 알려진 이곳의 해변은 암석이 많고 좁으며 비오코보 산맥의 산비탈과 가깝습니다. 넓은 모래사장이 없어도 브렐라의 아름다움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울퉁불퉁한 특별한 풍경 덕분에 브렐라가 '아름다운 해변' 목록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20. 코스타리카 만사니요 해안

 

 

이 나라에서 가장 경치가 뛰어난 지역 중 하나인 만사니요는 해안에서 가까운 곳에서 산호초를 볼 수 있는 열대의 천국입니다. 스노클링, 수영, 다이빙, 스쿠버 등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죠.

 

21. 마다가스카르, 앙통질만

 

 

이 멀고 먼 만은 마다가스카 최대의 만 중 하나이며, 이곳의 해변은 울창한 열대우림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140여 종의 물고기가 노닐고 있는 이 만은 상어와 혹등고래 같은 수많은 해양 종을 위한 짝짓기와 부화의 공간이 됩니다.

 

22. 도미니카 공화국 사오나 섬

 

 

사오나 섬은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가장 큰 섬이며 코투바나마 공립공원의 일부입니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블루 라군]을 비롯한 여러 영화가 이 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출처] 전 세계의 특색있는 해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