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이준석 카페 영상’ 매너 논란… 온라인 와글와글

류지미 2024. 2. 12. 05:44

‘이준석 카페 영상’ 매너 논란… 온라인 와글와글

 

입력 2024.02.11. 19:15업데이트 2024.02.12. 00:04
 
 
 
306
 
 

 

지난 8일 서울 수서역 내 한 카페에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박경석 전장연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이 대표가 커피를 마시는 동안 양향자 원내대표가 잔을 받지 못한 이들에게 커피를 전달하고 있다. /OBS 유튜브
 

개혁신당 이준석(39) 대표가 최근 전장연 박경석 대표와 카페에서 만나 대화하는 장면이 온라인에서 돌연 화제가 됐다. 이 대표가 자기 커피만 먼저 챙겨 들고, 구석 자리에 앉은 동료에게는 음료를 전달해주지 않는 듯한 모양새가 연출됐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지난 8일 서울 수서역에서 당 지도부와 시민들에게 귀성 인사를 했다. 그곳으로 전장연 박경석(64) 대표가 찾아가 장애인 이동권에 대한 정책 의견서를 전달했다. 이 대표를 포함한 개혁신당 지도부는 박 대표와 함께 역사(驛舍) 내 카페로 자리를 옮겨 ‘간이 차담회’를 가졌다.

 

이 장면이 OBS 유튜브에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자리에 앉은 이 대표는 박 대표에게 “윤석열 정부 겪어보니 어떻습니까. 차라리 이준석이 낫지 않느냐”면서 대화 운을 뗐다. 카페에 착석해 대화를 시작한 지 2분쯤이 지나자 주문한 음료가 나왔다.

 

카페 직원은 화면 기준 맨 오른쪽에 앉은 양향자(57) 원내대표 앞에 커피를 차례차례 내려놓기 시작했다. 이 대표는 커피잔을 바라보며 커피잔 쪽에 놓인 왼손을 들썩인다.

 

양 원내대표가 커피를 건네기 시작했다. 양 원내대표는 커피 쪽에 눈길을 보내고 있던 이 대표 대신, 동석자 가운데 가장 연장자인 박 대표에게 첫 커피잔을 건넸다. 양 원내대표는 그 뒤 두 번째 잔을, 기다리고 있던 이 대표 왼손 쪽에 건넸다. 이 대표는 그 잔을 두 손으로 받아 든 다음 웃고 이야기하면서 한 모금 마셨다.

 
 

그러는 동안 양 원내대표는 이 대표 뒤쪽에 앉은 당 관계자 3명에게 커피를 차례차례 전달했다. 눈 앞에서 벌어지는 커피잔들의 전달 과정을, 이 대표는 눈길만 슬쩍슬쩍 보낼뿐 도와주지 않는다. 대신 자신과 마주 앉은 박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데 조금 더 집중하는 모습이다.

/OBS 유튜브
 

양 원내대표는 자리에 앉은 사람 모두에게 커피가 전달된 뒤에야 자기 커피를 챙겼다.

이 장면을 담은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마다 여러 번씩 올라왔다. 이 대표 옆자리 앉은 사람의 표정을 확대한 영상 등 여러 버전으로 올라왔고, 매번 많은 댓글이 달렸다.

 

“구석자리부터 착착 돌리는 게 기본인데” “사회생활도 안 해봤나? 이건 매너의 문제”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 등의 내용이었다. “이 대표가 그 순간에 (박 대표와) 대화에 몰입해서 그럴 수도 있다”는 반응도 있다.

 

커피를 배분한 양 원내대표가 뜻밖의 수혜를 봤다. “80년대에 여상 출신이 회사 들어가면 어떤 취급받았는지 아세요? 성희롱은 디폴트값(기본)이고, 온갖 일들이 있었음. 그런 거친 환경에서 살아남아 임원까지 간 것이 양향자”라는 댓글이 달렸다.

관련 기사
개혁신당, 새로운미래, 새로운선택, 원칙과상식 등 제3지대 4개 그룹이 뭉친 개혁신당은 1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유튜브 생방송 중 ‘한 권력자가 개혁신당 관련 내용을 다루지 말라고 언론사에 압력을 넣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

 

많이 본 뉴스
개혁신당 이준석(39) 대표가 최근 전장연 박경석 대표와 카페에서 만나 대화하는 장면이 온라인에서 돌연 화제가 됐다. 이 대표가 자기...
 
북한의 도발 수위가 심상치 않다. 김정은은 지난 연말 전원회의에서 남북을 ‘적대적인 교전국(交戰國) 관계’로 규정하며 “핵 무력을 포함...
 
김관진(金寬鎭·75) 국방혁신위 부위원장은 평생 야전(野戰)의 강골(强骨) 군인으로 살았다. 국방부 장관 시절 집무실에 김정은과 북한군...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4.02.11 19:37:36
타인에 대한 배려가 없네. 손수조 말대로 사회성 제로 ~
답글12
821
7

2024.02.11 19:33:56
백문이 불여일견!! 준떡이 네가지를 생생히 보여준 짤!
답글4
688
8

2024.02.11 19:26:44
준서기가 전장연 대표에게 무어라 할까? 장애인 처우 개선 중지하겠다고? 이자를 믿는자 바로 멍청이!
답글1
595
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