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민주 "권향엽, 김혜경 비서 아니다" 주장에…국힘이 내민 사진

류지미 2024. 3. 6. 11:59

민주 "권향엽, 김혜경 비서 아니다" 주장에…국힘이 내민 사진

중앙일보

입력 2024.03.06 13:26

업데이트 2024.03.06 15:10

더불어민주당이 '사천(私薦)' 논란이 제기된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권향엽(전남 순천·광양·구례·곡성을) 후보가 이재명 대표의 아내 김혜경씨의 수행 비서가 아니라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등 관계자들을 고발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권 후보가 지난 대선에서 김씨를 수행하면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린 적이 있고, 그 사실이 이미 언론에 보도됐다"며 "무고죄로 책임을 묻겠다"고 반격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지난 5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주장이 '새빨간 거짓말'로 드러난 것"이라며 "권 후보가 김씨의 수행비서가 아니면, 왜 김씨의 일정을 수행하고 사진을 찍어 올렸겠냐"고 반문했다.

지난 2021년 12월 9-10일 당시 대선후보였던 이 대표를 지지하기 위해 김혜경씨가 대구, 경북 지역을 방문했다는 권향엽 후보의 글. 사진 페북

김혜경씨는 2021년 12월 9일 민주당 경주시지역위원회 핵심당원 교육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페이스북

 

 

박 수석대변인이 언급한 사진은 지난 2021년 12월 9~10일 대선후보였던 이 대표를 지지하기 위해 김씨가 대구와 경북 상주를 오갔을 때 촬영된사진으로 보인다. 권 후보는 당일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 님은 대구, 경북지역에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스마트팜을 위해 꿈을 키우고 있는 30대 엄마들과 청년농부들을 만났다"며 관련 사진 9장을 올렸다.

 

사진에서 김씨는 '혜경 언니와 함께 하는 로컬의 더 나은 엄마의 삶을 위한 meet up' 간담회를 열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거나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3040 여성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하거나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해 작물 재배 실습교육을 받는 2030 청년들을 만나 예비 청년농부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국민들 앞에 거짓 해명을 한 것부터 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뒤늦게 여론이 무서워 권향엽후보가 경선하겠다고 했지만,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거짓에 터 잡아 한동훈 위원장을 형사 고발한다면, 국민의힘은 즉시 무고죄의 엄정한 책임을 묻겠다"고 맞고발 방침을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 2일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을 ‘여성전략특구’로 지정하고 현역인 서동용 의원을 컷오프(공천 배제)했다. 서 의원은 그간 다른 예비후보에 비해 경쟁력 조사서 앞섰던 점을 강조하며 재심을 청구했다.

 

특히 권 후보가 김씨를 보좌했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일각에선 민주당이 이 대표 측근을 사천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라이브] '권향엽 사천' 논란 강경 대응…이재명 "가짜뉴스 법적조치"

https://www.youtube.com/watch?v=CHoA19muIHs

 

 

이에 민주당은 "해당 후보는 이재명 대표 배우자와 아무런 사적 인연이 없으며 단지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배우자실의 부실장으로 임명됐을 뿐 비서도 아니다"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이 대표도 "1년 전에 마련한 시스템 공천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진실을 왜곡·폄훼하는 악의적인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권 후보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보수언론이 최근 보도하는 '사천 논란'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전략공천 지정 철회를 요구했다. 당은 이를 받아들여 경선 지역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권 전 비서관은 현역 의원인 서동용 의원과 권향엽 후보 간 전략경선인 국민경선을 하게 된다.

 

 

한지혜 기자 han.jeehye@joongang.co.kr

 

  • 2006**** 방금 전

    주뎅이만 열면 거짓 거짓 선동 선동. 공산당 좌 빨겡 간첩벌레들 습관성 허언질

    좋아요4화나요0
     
  • lyt3**** 1분 전

    경선? 뻔한것을 쉴드치고 있네 그리고 재명이가 평범한 일반 남자라면 바람나서 공. 떡 꿀꺽하고 재밋게 놀았는데 마누라가 혜경이 처럼 눈 딱 감고 넘어 갔을까? 이런것을 보고 부창부수라고 하지 하기야 끼리끼리니까 한이불 덮고 자겠지 뻔뻔해도 정도가 있지 이건 도데체가 할 말이 없어 할말이 얼굴에 철판을 몇겹 둘렀지 이런것을 대표라고 내세우는 종북당이나 이걸 좋다고 울고 불고 하는 지지자 들이나 국가의 암적 존재이지

    좋아요4화나요0
     
  • phil**** 1분 전

    저런 식이면 군중 속의 고독은 없다가 맞죠. 한지혜 생활인님.

    좋아요1화나요0
     

57개 댓글 전체 보기

 

  • ylim**** 2시간 전

    국힘 김경율 비대위원이 이런말을 했었죠 ~ ....., 이재명 민주당 찌꺼기 들은 ( 논리로 안되면 ~ ~ 떼거지로 덤비고 ~ 그것도 안 통하면 ~ )"무조건 우기고 본다" ~....., 한동훈 에게 상대가 안 되니까 죨라 열' 받나 보네요 ~ 븅'~👠신발 같은 쓰레기들~

    좋아요79화나요0
     
  • hyeo**** 2시간 전

    폐경이한테 [국민왕따]라고 모욕 들었어도, 몰표로 뽑아주어야.... 호남은 진정한 [전국왕따]임을 증명합시다. 자자, 95% 결집합시다.

    좋아요72화나요1
     
  • lcwa**** 2시간 전

    배우자 실 ??? 대선 후보 마눌 을 위한 배우자 실?? 그기에 부 실장 ??또 실장은 남성 현직 국회의원 !!!이재명 은 후보 시절부터 아예 청와대 제2 부속실을 염두에 두고 그렇게 "법카 횡령"을 남발 하면서................ 그래서 준비된 대통령 이고, 준비된 영부인 이며, 준비된 제2부속실 까지 ???????참 준비 마니 했구나 재명아 !!!!이런 짓거리를 방지 하고자 윤대통령은 제2부속실을 폐지 하였다후보 배우자 실 이 제 2부속실로 그대로 오버랩 되면서 초밥 과 명품옷 액서사리를 마구잡이로 슈킹하는 것을 사전예방 하기 위함 이었다 !!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81화나요0
     
  • dnpa**** 2시간 전

    입만 열면 거짓말 하는 희대의 사기꾼 이재망. 지금도 계속 계속 입만 열면 거짓말이다. 이런놈의 어떻게 위대한 대한민국의 리더나>

    좋아요74화나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