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비명횡사’에…이재명 “어젯밤 참으로 놀랄 일 벌어져”

류지미 2024. 3. 7. 16:57

‘비명횡사’에…이재명 “어젯밤 참으로 놀랄 일 벌어져”

입력 2024-03-07 14:02업데이트 2024-03-07 14:28
 
“국민이 당의 주인 증명…당원 선택 폄하 말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경기 양평군 양평군청 앞 서울·양평 고속도로 국정농단 진상규명 촉구 농성장을 방문해 기자회견 전 안경을 어루만지고 있다. 2024.03.07.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들이 원외 친명(친이재명) 후보들에게 패배해 대거 탈락한 경선 결과를 두고 “민주당은 당원의 당이고 국민이 당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경선을 통해 증명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7일 서울 양평 고속도로 국정농단 진상규명 촉구 농성장에서 “어젯밤에 참으로 놀랄 일이 벌어지지 않았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이 6일 밤 발표한 4, 5, 6차 경선 결과에서 비명계 김한정·윤영찬·강병원·정춘숙·전혜숙·박광온 의원 등이 본선에 오르지 못했다. 이들은 모두 친명 인사들이 비명 의원들을 겨냥해 ‘자객 출마’했다는 논란이 일었던 지역구 현역 의원들이다.

이 대표는 “유능하고 좋은 국회의원들께서 참으로 가슴 아프지만 경쟁의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탈락했다”며 “국민들은 변화를 원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또다시 공천 갈등이 불거질 조짐을 보인 데 대해 “새로운 인물들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달라고 하지 않나”라며 “또 갈등이니 내홍이니 무슨 누구 편이니 누구 편이 아니니 이렇게 몰아가는 건 정말로 옳지 않은 일”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세상에 어떻게 친명과 비명만 있나”라며 “공천 혁신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있을 수밖에 없는 아픔을 마치 심각한 분열, 내홍, 갈등인 것처럼 과장하고 포장했지만 어제 경선 과정을 보시면 국민들께서 민주당 공천이 시스템에 따른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이라고 생각하셨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선택을, 당원의 선택을 왜 그렇게 폄하하나”라고 말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블로거탄 > : 공직 결격 사유만 넘치는 주제가 뻔뻔하기는...

 

“국민이 당의 주인 증명…당원 선택 폄하 말라”

진짠줄 알겠다.

 

입만 벌리면 거짓말 설사.

‘비명횡사’에…이재명 “어젯밤 참으로 놀랄 일 벌어져”

거짓말쟁이는 바람 소리에도 놀라는 법!!!

 

 

 

 

댓글 73개

 

아리우스
2024-03-07 14:32:43
유전적 사악함을 지닌 불행아 재명아, 나불거릴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560
20
 
우면산3828
2024-03-07 14:40:46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들이 원외 친명(친이재명) 후보들에게 패배해 대거 탈락한 경선 결과를 두고 “민주당은 당원의 당이고 국민이 당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경선을 통해 증명했다”고 말했다.? 국민이 당의 주인이라고? 말은 바로해야지 국민이 아니고 종북, 좌빨, 개딸, 민노총, 전교조, 전과자 등 이겠지. 자유 대한민국 국민은 범죄와 더불어당의 경선을 보고 경악을 했으면 했지 범죄와 더불어당의 주인이라고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거든.
461
20
 
 
금대령
2024-03-07 14:26:15
이죄명!足국(믈)! 인면수심불구대천의파렴치한! 집구썩자체가 악땅의소굴! 백주활보의방관을언제까정? 한넘은 죄불어죄만땅당두목! 또한넘은 足국믈마신당두목! 대한민국정치판의개판농단? 사악무도파렴치범의지상천국? 진정,처다만보고바라만보고이따? 껌짤쫑짱C파쐬뀌야! 저거떨을! 깜빵에못처넝이유가모꼬? 무능해서못하넝거가? 작쩐상안하넝거가? 하옥의기술은능력의척도닷! 수사가힘들었쪄? 봐준다꼬? 자신과강단과역량이부족하믄! 기니리온나! 나라꼬라지가이게모꼬? 검찰총장바로미터는하옥의기술이닷!
35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