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사막의 도시' 두바이에 홍수…"하루만에 1년치 비 쏟아져"

류지미 2024. 4. 17. 19:03

12시간 동안 1년치 비 쏟아졌다…물에 잠긴 두바이 공항/'사막’ 걸프 지역, 이례적 폭우/2024년 4월 17일(수)/KBS

https://www.youtube.com/watch?v=P6IfPwIQx1M

 

 
Started streaming 3 hours ago #두바이폭우 #두바이공항 #이상기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이례적인 기록적 폭우가 내리면서 도시 곳곳이 물에 잠겼고, 이웃 국가 오만에서는 홍수로 20명 가까운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6일(현지 시각) 두바이 국제공항 관측에 따르면, 이날 최소 160mm가량의 비가 내렸습니다. 이는 통상 약 18~24개월치 강수량에 해당합니다. 두바이의 연간 평균 강수량은 약 89mm입니다.

 

CNN은 두바이에서 기후변화로 인한 열대성 폭우가 갈수록 잦아지고 있다고 밝혔는데, 지구온난화가 지속되면서 축적된 습기가 극단적 홍수로 한꺼번에 쏟아진다고 분석했습니다.

 

주변 국가 오만에서도 최근 며칠간 이어진 홍수로 최소 18명이 사망했고바레인과 카타르, 사우디 등에도 폭우가 내렸습니다.

#두바이폭우 #두바이공항 #이상기후

 

'사막의 도시' 두바이에 홍수…"하루만에 1년치 비 쏟아져"

https://www.youtube.com/watch?v=3xS-BNaIhf8

 

 

사막 위에 지어진 도시 #두바이 가 때 아닌 #물난리 로 몸살입니다.

하루만에 1년치 비가 한꺼번에 쏟아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두바이 국제공항 운영이 한때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기상이변으로 두바이에서는 한 달 만에 또 홍수가 난 건데, 이웃한 오만에서도 #폭우 가 쏟아져 적어도 18명이 숨졌습니다.

 

[Ch.19] 사실을 보고 진실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