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안철수(성남분당갑).이재명(인천계양을) 출마,윤희숙 인천 계양을(乙)?

류지미 2022. 5. 6. 18:34

[단독] 안철수, 분당갑 출마한다..'국민의힘' 간판 달고 첫 선거

중앙일보

손국희 입력 2022. 05. 05. 15:43 수정 2022. 05. 05. 20:02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일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5일 “국민의힘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안 위원장이 출마하기로 결단했다”며 “인수위의 마지막 공식 일정인 6일 오후 2시 수원 지역 순회국민보고회 행사를 마친 뒤 현장에서 출마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 일정을 잡지 않은 안 위원장은 측근들과 논의를 했고 출마 결심을 굳혔다고 한다. 안 위원장이 6·1 보궐선거의 핵심 지역으로 주목 받아온 분당갑 출마 선언을 하면 경기지사 등 지방선거에도 영향을 일으킬 것으로 관측된다.


국힘 간판 달고 4년 만 완주 승부수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국정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안 위원장 측은 5일 "안 위원장이 성남 분당갑에 출마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고 밝혔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이재명, 계양 출마…박남춘 ‘화색’ VS 유정복 ‘불만’

민주당 비대위, 인천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의결
같은당 박남춘 시장 후보측 "환영, 힘 실릴 것"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한 유권자 힘 다시 모일 것
국힘 유정복 시장 후보 "인천 도피처 아니다" 비판
이재명 전 지사 출마, 인천시장 선거 영향 없을 것
  • 등록 2022-05-06 오후 3:18:28  수정 2022-05-06 오후 3:36:07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선 후보가 3월10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57) 전 경기도지사의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가 결정되자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측은 환영했고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측은 비판 입장을 보였다.

 

[단독] 윤희숙 “험지라 못 나가? 당이 요청하면 내가 이재명과 붙겠다”

“안철수·이준석, 계양乙 출마해야…그게 상식”
”꽃길만 바라면 그 당에 미래 없어“
”당 요청하면 내가 나간다”

입력 2022.05.06 17:35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인천 계양을(乙)에 출마할 가능성을 밝혔다.

윤 전 의원은 6일 본지 통화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통령 후보가 계양을에 나오겠다고 하면서 큰 판이 벌어졌다”면서 “이준석 대표나 당 대표급이자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맞붙었던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이 결전의 장에 나가야 하는 것 아니냐? 그게 상식”이라고 했다.

 

윤 전 의원은 “그런데 당의 주요 인사들은 험지라고 피하면서 꽃길만 걷거나 또는 평론만 하는 기회주의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 같다. 이런 정당에 미래가 있겠느냐”면서 “안 위원장, 이 대표가 인천 계양을에 못 나가겠다면, 당이 요청할 경우 내가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경기지사. /뉴스1

계양을은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무주공산이 된 지역구다. 민주당은 이날 이재명 후보를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자로 공천하기로 의결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계양을에 출마해야한다는 당 일각의 요구가 있었지만 이날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3·9 대선 이후 약 3개월만의 선거무대 복귀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도 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에 대한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안 위원장은 "경기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다. /공동취재 뉴스1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질문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