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화여대, ‘미군에 이대생 성상납’ 발언 김준혁 사퇴 요구

류지미 2024. 4. 2. 19:12

이화여대, ‘미군에 이대생 성상납’ 발언 김준혁 사퇴 요구 [입장문 전문]

박혜연 기자입력 2024. 4. 2. 13:40수정 2024. 4. 2. 18:04
 
이화여대, “김 후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수원정에 출마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뉴스1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가 김활란 여사 등이 여성들을 성적(性的)으로 착취하는 비위를 저질렀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이화여대가 공식 입장을 내고 김 후보에게 사퇴를 요구했다.

 

2일 이화여대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최근 유튜브와 언론 보도를 통해 공개된 김준혁 후보의 본교 구성원에 대한 명예훼손 발언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라며 “김 후보의 발언은 본교와 재학생, 교수, 동창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본교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국회의원 후보자 신분으로서 가져서는 안되는 여성차별적이고 왜곡된 시각을 바탕으로 당시 여성들은 물론 현대의 여성에 이르는 전체 여성에 대한 명백한 비하 의도를 담고 있다”고 했다.

 

이화여대 측은 “김준혁 후보가 검증되지 않은 자료와 억측으로 본교와 구성원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라며 “김 후보가 지금이라도 자신의 발언과 태도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2022년 8월 14일 유튜브 ‘김용민TV’에서 “전쟁에 임해서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 사람이 (이화여대 초대 총장) 김활란”이라며 “미 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에 국민의힘은 지난 1일 “김준혁 후보는 지금이라도 저급한 언행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수많은 국민에게 모욕감을 준 본인의 과오를 반성하고, 후보에서 사퇴하라”고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이화여대가 김 후보에게 사과하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낸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사과 값 전세계 1등, 민생 경제 민주당과 김준혁이 책임지겠습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아래는 이화여대가 발표한 입장문 전문이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최근 유튜브와 언론 보도를 통해 공개된 김준혁 후보의 본교 구성원에 대한 명예훼손 발언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김 후보의 발언은 본교와 재학생, 교수, 동창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본교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후보자 신분으로서 가져서는 안되는 여성차별적이고 왜곡된 시각을 바탕으로 당시 여성들은 물론 현대의 여성에 이르는 전체 여성에 대한 명백한 비하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김준혁 후보가 검증되지 않은 자료와 억측으로 본교와 구성원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엄중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본교는 김 후보가 지금이라도 자신의 발언과 태도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합니다.

조선일보

 

 

[LIVE] 뉴스 TOP10 / 文 “칠십 평생 이런 정부는…” · “이대생 성상납” 사퇴 요구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B0--W7nDdA

 

■오늘의 뉴스TOP10 출연진 강전애 국민의힘 노동위원회 부위원장 /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 차재원 부산가톨릭대 특임교수 / 최병묵 정치평론가 /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 허주연 변호사 [뉴스 TOP10]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