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김정은 지지 황당 댓글 900개

류지미 2024. 4. 30. 18:39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김정은 지지 황당 댓글 900개

중앙일보

입력 2024.04.30 16:39

업데이트 2024.04.30 18:12

업데이트 정보 더보기
 
 
 
 
 

가수 나훈아(왼쪽),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 예아라·예소리 [뉴스1]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가수 나훈아의 ‘김정은 돼지 발언’에 문제가 없다고 두둔했다.

지난 29일 전 전 의원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나훈아에게 쏟아진 댓글 폭탄 900개’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전 전 의원은 “가수 나훈아가 은퇴를 앞두고 끝까지 나라를 걱정했다”며 그가 지난 27·28일 은퇴공연에서 한 발언들을 언급했다.  


 

당시 나훈아는 무대에서 “북쪽은 이상한 집단이지 나라가 아니다”, “김정은이라는 돼지는 사람들이 굶어 죽거나 말거나 살이 쪘다”, “북쪽에서 치고 싶어도 칠 수 없을 만큼 강해져야 한다” 등 발언을 했다.

이에 대해 전 전 의원은 “나훈아는 틀린 말을 하나도 한 게 없다”며 “그런데 김정은을 지지하는 어이없는 댓글 900개가 한 기사에 달려 있더라”고 했다.

 

Close

김정은을 지지하는 댓글에는 “비겁하게 가만히 있는 정은이를 욕하냐?”, “노래만 하세요”, “정은이가 마음먹으면 쥐도 새도 모르게 날릴 수 있다. 조심해라. 까불지 말고” 등 내용이 있었다.

 

전 전 의원은 “김정은 욕하면 벌떼같이 일어나는 사람들은 북한 가서 살지 왜 한국에 살는지 모르겠다”며 “5년 동안 주적을 북한이라고 말하지 못해 생긴 결과”라며 했다.

 

박충권(38) 국민의힘 비례대표 당선인도 나훈아의 발언에 대해 “북쪽 김정은이라는 돼지는 사람들이 굶어 죽거나 말거나 살이 쪄서 혼자서 다 한다고 말한 건 팩트다”라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북한에서 ICBM(대륙간 탄도 미사일)연구에 참여하는 등 엘리트 과학연구원이었다가 2007년 4월 탈북, 서울대에서 박사학위(재료공학)를 받았다.

 

그는 30일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서 나훈아가 지난 28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은퇴 공연에서 “북한은 이상한 집단이지 나라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에 대해 질문 받았다.

 

박 당선인은 “틀린 얘기가 아니다. 팩트를 이야기했다”며 “김정은 일가와 소수 지배 계층을 제외한 북한 주민들은 굶주림에 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들리는 말로는 1990년대 고난의 행군 시기(1995년~1999년 대기근)보다 더 어렵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고 한 뒤 일본 TBS가 굶주림에 길거리에 쓰러져 있는 북한 주민 모습을 방영한 것에 대해 “저 영상을 보면서 고난의 행군 시기가 떠올랐다”고 했다.

 

네티즌들은 김정은 옹호 댓글에 대해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도대체 우리나라에 김정은 옹호 댓글이 왜 이리 많은 건가요”, “소신 발언하신 나훈아님 진정한 애국자시고 가왕입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나훈아 "북쪽 김정은이란 돼지는…" 은퇴 공연서 작심 일갈

 

https://www.youtube.com/watch?v=j5MaSlqOaY4&t=60s

 

정시내 기자 jung.sinae@joongang.co.kr

 

  • alsa**** 방금 전

    김정은이 형편없는 돼지임은 분명하다—- 그렇다고 해서, 김정은 욕만 하면, 대단한 애국자가 되는 것으로 착각하는 종자들이 남한에 많다—- 온갖 나쁜 짓은 다 해놓고, 김정은 욕만 하고 “ 나는 보수 우파다“고 소리지르는 넘들 말이다—- 정계, 학계, 언론계, 심지어 광화문에서 공천장사하는 목사 놈도 있다.

    좋아요2화나요0
     
     
  • pysa**** 1분 전

    진정한 애국자 정치인 어느 누구보다 나아요 사이다 댓글 자유지만 똥돼지 편든자 들 북으로 가라

    좋아요0화나요0
     
     
  • odum**** 12분 전

    황당한게 아니라 대한민국의 현주소인데?

    좋아요2화나요0
     
     

86개 댓글 전체 보기

 

  • byou**** 4시간 전

    나훈아가 옳은 말 했지. 인민들은 쌀밥이 꿈인데… 김정은이 보소…. 딱 돼지 아닌가? 돼지는 잡아 머 ㄱ어야 제맛이다.

     
  • 좋아요86화나요4
     
     
  • mh01**** 4시간 전

    젖여옥이가 수구꼴통이라는 사실이 또 드러난다. 아직도 반공논리를 벗어나지 못하는 그 수십년 우려먹는 그 논리말이다.

    답글 작성답글 2
    좋아요7화나요90
     
     
  • kilj**** 4시간 전

    나훈아는 민족 영웅 홍길동을 홍길동이라고 하고 돼지를 돼지라 못부르는 좌파 빨 갱이 3끼들 모조리 색출해 서울광장에서 돌로 쳐죽여야. 단 김정은 돼지가 아니라 돼지 3끼 저팔계 흡혈돼지 등 말을 좀 더 거칠게 해주시길

    좋아요95화나요5
     
     
  • mh01**** 4시간 전

    나훈아의 말에 댓글 많이 달리는 건 김정은을 옹호해서가 아니다. 나훈아는 정치인도 아니고 한물간 쇼나 하는 연예인이 그런 민감한 정치적 문제에 대해 앞뒤도 안 맞게 뜬금없이 하므로 오히려 남북문제를 어렵게 만들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일 거다. 시대에 한물간 그런 노래나 몇 곡 부르고 들어갈 일이지 주제넘게 허튼소리나 - 이제 어린아이도 다 아는 - 지껄일 게 아니라는 말이다

    답글 작성답글 6
    좋아요7화나요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