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보지 않은 인간, 입 다물라” 한국사 일타 강사 ‘건국전쟁’ 관람평

류지미 2024. 2. 16. 03:03

“보지 않은 인간, 입 다물라” 한국사 일타 강사 ‘건국전쟁’ 관람평

입력 2024.02.15. 23:10업데이트 2024.02.16. 02:01

 

 
공무원시험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한 뒤 소셜미디어에 관람평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공무원시험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한 뒤 “영화든, 책이든 민감한 것이 있으면 일단 보고 나서 이야기해라. 보지 않은 인간들은 입 다물어라”라며 “판단은 각자의 몫”이라고 했다.

 

전 씨는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최근 가장 핫한 영화라고 할 수 있는 ‘건국전쟁’을 봤다”며 “정치적으로 편향성을 띤 영화라고 보지 말라는 사람들도 있어서 도대체 무엇 때문인지 더 궁금하기도 했다”며 관람평을 썼다.

 

그는 “영화 내용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에 대한 업적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시하면서 ‘적어도 이런 업적도 있으니 좀 알고 가자’ ‘그동안 잘못 알려진 부분은 바로잡자”는 취지로 제작된 영화인 듯했다”며 “역사 공부로도 괜찮고, 감독이 노력해서 제작한 영화라고 느껴져서 영화비 아깝지 않은 영화였다”고 했다.

 

그는 “총선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각 당이나 강성 지지자들 입장에서는 득표 유불리 계산 때문에 더 민감한 듯한데, 다들 그냥 쿨하게 보고 나서 평가는 각자의 몫으로 했으면 한다”며 “편향된 자칭 ‘역사전문가’라는 사람들에게 가스라이팅 당하지 마시라. 자신들의 노선에 유리한 업적만 이야기하고 불리한 것은 숨기고 속이는 것이 너무 많이 보인다”고 했다.

 

전 씨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라며 “영화든, 책이든 민감한 것이 있으면 일단 보고 나서 이야기해라. 보지 않은 인간들은 입 다물어라”라며 “판단은 각자의 몫이다. 잘난 척하면서 가르치려고 하지 마라”고 했다.

 

그는 이승만에 대해 △독립운동가 △광복 후 초대 대통령 △6.25와 장기 집권을 위한 독재 등으로 나눠 공과 과에 대해 두루 평가했다. 그러면서 “어떤 인물이든 이렇게 공과 과를 놓고서 평가를 하는 것”이라며 “‘누구는 무조건 싫고, 누구는 무조건 좋다’는 것은 옳은 평가가 될 수 없으며 그렇게 평가한다면 본인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고 했다. “공을 더 크게 볼 것인지, 과를 더 크게 볼 것인지는 각자의 몫이 될 것”이라고도 했다.

 

전 씨는 마지막으로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지금도 앞으로도 정치는 할 생각 추호도 없으며, 좌로나 우로나 진보나 보수나 치우치지 않고 상식선에서 생각하고 글을 쓴다”고 덧붙였다.

 

조선일보

 

블로거탄> : 반대한민국 이대한 어버이 두령, 김일성교 주사 광신도

 

위대한 태양 김 어버이의 자녀이고 싶은 자들

대한민국 정사는 어떻게든 부정하고 싶은 악랄하고 악질적인 '선천적 반동매국노' DNA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4.02.15 23:24:45
좌파들은 솔직히 이 영화 보기가 두려울 듯. 자기들이 믿고 있던 망상이 무너져 내릴까봐서. 저들이 왈왈 하는 건 음식을 먹어보지도 않고 시다 떫다 쓰다고 하는 것과 꼭같다.
답글4
332
0

2024.02.15 23:26:16
미국의 위대한 대통령 중 한사람으로 존경받는 존 F 케네디 전대통령도 / '건국(建國)의 아버지'로 불리는 이승만 전대통령을 높이 평가했을 정도다 / 개 딸 DNA들만 부정할 뿐이다 / 보수는 신경쓸 것 없다.
답글작성
277
1

2024.02.15 23:21:24
자 학생들, 오늘부터 이 강사님을 돈쭐내러 가라~
답글1
203
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