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측 "권성동 직대체제 무효…새 비대위도 가처분 낼 것"

류지미 2022. 8. 29. 15:30

이준석 측 "권성동 직대체제 무효…새 비대위도 가처분 낼 것"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8.29 14:54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29일 대구 달성군청을 찾아 최재훈 달성군수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측은 29일 권성동 원내대표의 비상대책위원회 직무대행 체제는 무효라며 “비대위의 활동을 중단하기 위한 추가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 변호인단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무효인 비대위원장의 직무대행도 무효이고 무효인 비대위원장이 임명한 비상대책위원도 무효이며 비상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설치한 비대위 자체가 무효”라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27일 의원총회를 거쳐 당헌을 새로 개정하는 방법으로 비대위를 구성하기로 결의했다. 이어 29일에는 권 원내대표를 비대위원장 직무대행으로 규정하고 비대위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변호인단은 “비대위원장 선임 결의가 지도체제 전환을 위해 비상상황을 만들어 지도체제 구성에 참여한 당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써 정당민주주의에 반하며, 헌법 및 민주적인 내부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당원의 총의를 반영해야 한다는 정당법에도 위반되므로 무효라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의 가처분 결정 이유에 정면으로 반하는 결과”라며 “무효인 비대위가 임명한 ‘무효 직무대행’과 ‘무효 비대위원’은 당을 운영할 적법한 권한이 없다”고 했다.

 

변호인단은 “사법부의 결정에 반하는 정당의 위헌적 결정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의한 사법적 조치를 통해 바로 잡아 나갈 것”이라며 추가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고 했다.

이준석 측 "권성동 직대체제 무효…새 비대위도 가처분 낼 것"

Close
한지혜 기자 han.jeehye@joongang.co.kr

 

1250
  • kjg3****방금 전

    이준석이 백번 나쁜 넘이지만...권성동 이 넘은 더 나쁜 넘인데... 왜 이 넘을 자꾸만 앞세워 하는 겨? 국힘당!! 아직 정신 못차린 겨? 바보들의 행진이여?

    좋아요1화나요0
     
  • lex4****방금 전

    가처분 당연 내야한다. 왜? 바로 국민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성상납은 대준놈의 문제이고 그것을 인지하고 했냐 안했냐가 문제이고 사법적 판단이 필요하지 왜 유혹만으로 법치국가 민주주의에서 이 사단을 내었는지 그것이 한심하다. 국가의 미래를 위해 현 정치권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가처분내고 법적으로 논리적으로 하라. 국힘당이 비상이라면 이 나라도 비상이란 이치가 먹히고 그러면 이나라 통치도 비상대책위에서 해야지

    좋아요1화나요1
     
  • tkfk****2분 전

    국민의 힘은 우왕좌왕하지 말고 법적으로 문제 안생기게 일을 좀 깔끔하게 처리하기 바란다. 돌아이 법원만 욕하지 말고 법원에 갈 빌미를 안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어려울수록 국민과 당원들에게 솔직히 공개하고 정도를 걷기 바란다.

    좋아요2화나요0
     
54개 댓글 전체 보기
 
 

[속보] 이준석, 권성동 등 비대위원 전원 직무정지 가처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53vaGcwv50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