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친윤 박성민 '이준석 비서실장' 사퇴…"더이상 역할 없다"

류지미 2022. 6. 30. 09:46

친윤 박성민 '이준석 비서실장' 사퇴…"더이상 역할 없다"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6.30 09:06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박성민 국민의힘 당대표 비서실장이 전격 사퇴했다. 당 윤리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이 대표에 대한 친윤 그룹의 '고립작전'이 가속화하는 양상이다.

박 비서실장은 30일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오늘 저는 일신상의 이유로 당대표 비서실장직을 사임했다"며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일신상 이유로 당대표 비서실장에서 사퇴하겠다. 오늘 오전 국회에서 공식 발표할 것"이라며 "더이상 (이 대표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없는 것 같다. 도움도 안 될 것 같다"고 연합뉴스에 밝힌 바 있다.

박성민 국민의힘 당대표 비서실장. 뉴스1

그는 대표적인 친윤(親尹)계 인사로, 그의 당직 사퇴는 대선 승리 후 이준석 대표의 비서실장으로 기용된 지 약 3개월여 만이다. 박 비서실장은 사퇴 결심 배경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지만, 최근 표면화한 당내 갈등이 적지 않게 작용했을 것이란 분석이다.

 

특히 박 의원의 비서실장 임명이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간 가교라는 상징성을 가졌다는 점에서 그의 당직 사퇴가 '윤심'이 반영된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그의 사퇴가 내달 7일 당 윤리위원회의 이 대표 징계 심의를 일주일 앞두고 이뤄지는 만큼 일각에선 '손절설'도 나오고 있다.

앞서 대통령실과 이 대표측은 지난 주말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회동설을 놓고 진실게임 양상을 보였다. 이 대표 측이 사실상 회동이 있었다는 점을 확인한 가운데, 대통령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공식 부인한 것이다. 이 대표는 지난 27일 윤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했을 당시에도 직접 배웅한 권성동 원내대표와 달리 공항을 찾지 않았다.

 

한편 박 비서실장은 지난 대선 당시 중앙선거대책본부 조직본부장을 맡아 선거 승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았다. 윤 대통령과의 개인적인 친분도 두텁다고 한다. 윤 대통령이 2014년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수사로 대구고검에 좌천됐을 때, 울산중구청장이었던 박 비서실장과 만나 교류했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이준석 대표는 이날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뭐 복잡하게 생각하나. 모두 달리면 되지"라며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방향으로"라는 글을 썼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  
좋아요59싫어요12
  • hyeo****3분 전

    교도소 입소 할 때까지 챙겨 줘야지 !! 몇 일 안남았는데 !! 유비가 와룡선생인줄 모르고 노인을 3번이나 업어서 물길을 건너줬다쟎니 !! 10년 살다 나오면, 두부 한모 쳐먹이고 !!!

    좋아요1화나요0
     
  • dkki****6분 전

    이준석이를 더 이상 방치하면 국민의힘은 망합니다. 떡준석이 글을 한번 보세요. 두가지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윤석열 대통령측을 그들이라고 하면서 적대시 한다는 것 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감당할 수 없는 방향이라고 하면서 거의 협박 수준의 막말을 지거립니다. 섹스톤 똑준석이가 이제는 이판사판 대통령에게 달려드는군요. 어제 조선일보 김광일 논설위원의 유튜브에서 개준석이 그동안 내밷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막말을 35가지 정리해서 방송했습니다. 우리가 잊고 있었던 것들이 상기되더군요. 21년 4월 부터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입당 안한다고 협박하고 늦게 한다고 수입육 운운 하고 입당하고도 제놈 패스 했다고 비난하고 당 경선에서 비빔밥이 완성되었고 윤석열은 당근인데 자신은 당근을 먹지 않는다고 윤석열 후보를 폄하했고 가출할 때 마다 윤대통령에게 저주에 가까운 막말을 해습니다. 그정도라면 스스로 물러나야지요. 떡준석이는 부끄러운 것을 모르는 모사꾼에 불과합니다

    답글 1
    좋아요10화나요5
     
  • gild****7분 전

    토사구팽 진행중인거 너도 알쥐. 두손으로 잡는데 넌 고개 딱 쳐들고 한손으로 악수할때 이미 찍혔어.

    좋아요6화나요1
     
35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