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7 34

트로트(Trot)와 엔카(演歌)

韓國 트로트(Trot)와 日本 엔카(演歌) https://www.youtube.com/watch?v=FG1uv1Yk5NQ 美空ひばり-港町十三番地1957 石本美由起 作詞 上原げんと 作曲 多岐川 舞子(たきがわ まいこ、1969年11月24日- )は、京都府出身の演歌歌手。 本名・丸山静美。血液型O型。身長167cm。 音楽レーベルは日本コロムビア。2017年2月まで三井エージェンシーに所属した。 1985年 京都府立園部高等学校在学中の16歳の時に、NHK『勝ち抜き歌謡天国』奈良大会でチャンピオンになる。その時、市川昭介の目に留まり、 同年、市川に師事。京都と東京を往復しながらレッスンに励む。 多岐川舞子 女の階級 日活映畵「女の階級」主題歌 『女の階級』(おんなのかいきゅう)は、吉屋信子原作による1936年(昭和11年)公開の日活映画であり、楠木繁夫の歌った同名の..

維新回天の 風雲兒

일본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에도 시대의 영웅 坂本龍馬 (사카모토 료마) 유신회천(維新回天)의 풍운아(風雲兒) 일본인들이 존경하는 사람들중에 항상 1위를 차지하는 사람이 있다 그렇게 대단한 인물이지만 그의 생애는 너무도 짧고 굵고 간단하다 탄신일과 암살당한 날이 같아서 꼭 31년의 짧은 일생을 마쳤기 때문이다. 사심없이 근대국가 일본의 초석을 놓으려 유신회천에 목숨을 건(維新回天 命を賭け賭けた......)革命家, 메이지 유신(明治維新)을 꽃피운 일본개화기 풍운의 무사정객 坂本龍馬[さかもと りょうま;天保6年(1836) 11月15日- 慶応3年(1867)11月15日] (1836.11.15 ~1867.11.15) 維新回天の英傑 坂本龍馬 사카모토 료마(坂本龍馬)는 에도 시대(江戶時代)에서 메이지 시대(明治時代)로..

坂本 龍馬

사카모토 료마坂本 龍馬 아래 기사는 위키피디아 백과사전의 내용을 전재하는 것으로 "자료"로 보관하고자 하는 것이다. (주: 사카모토 료마( 坂本 龍馬) [덴포 6년 음력 11월 15일 (1836년 1월 3일)생 ~ 게이오 3년 음력 11월 15일 (1867년 12월 10일)몰]는 도사 번 고시(鄕士) 계급 출신으로, 일본의 무사 겸 사업가이다. 료마는 탈번하여 지사(志士)로서 활동하면서 무역회사와 정치조직을 겸한 가메야마 조합을 세웠고, 이 회사는 훗날 개칭해 가이엔타이가 되었다. 그리고 삿초 동맹의 알선, 대정봉환의 성립 등을 위해 노력하여 에도 막부 타도 및 메이지 유신에 영향을 주었다. 대정봉환 1개월 후, 교토의 여관 오미야에서 료마는 암살당했다. 이러한 업적을 남긴 료마는 시바 료타로의 소설 《..

烏江과 項羽

항우(項羽)를 향한 오롯한 사랑... 우희(虞姬)의 한, 개양귀비꽃(虞美人草) 우미인 (虞美人, Yu Meijen , ? ~ 기원전 202년?) (병). Yu Meiren. (웨). Y Meijen 이름은 우희(虞姬), 초나라 때 인물로, 항우의 애첩이며, 서시, 왕소군, 양귀비와 함께 중국 4대 미녀로 손꼽힌다. 사면초가에서 항우는,역발산기개세를 노래한다. 항우가 마지막 술잔을 들며 우미인을 걱정하는 시를,,, 힘은 산을 뽑을 만큼 강하고 기개 역시 천하를 덮을 만한데 운이 따라주지 않고 추도 달리지를 않는구나 추마저 달리지를 않으니 어찌하여야 하는가 우여, 우여 당신은 또 어찌하여야 할꼬​ 항우를 바라보는 눈에 이슬이 촉촉히 맺힌 우미인은 사랑하는 남자를 위하여 결심을 굳히고 노래한다. ​ 그 넓은 ..

1926년 무성영화<장한몽>

1926년 이경손 감독의 무성영화 Jimie 16.05.12 06:05 이수일역 , 심훈(沈熏, 1901년 9월 12일 ~ 1936년 9월 16일). 심순애역 , 김정숙(金靜淑, 1906년? ~ ?) 김정숙 김정숙(金靜淑, 1906년? ~ ?)은 부산에서 출생하여 양어머니의 손에서 자랐다는 기록 외에 출생이나 성장에 관해 알려진 바가 없다. 16세에 기생이 되었다가 1925년에 윤백남이 제작한 《심청전》에 출연하면서 영화배우로 데뷔했다. 안종화의 회고에 따르면, 본래 연극 배우가 되고 싶어했으나 말을 더듬는 단점이 있어 어려움을 겪던 중 무성영화에 출연하게 되었다. 김정숙은 눈에 뜨이는 미모의 소유자였으나 말을 더듬는 눌변이라 별명이 “에테테”였다. 여배우가 귀했던 시기적 특성상 많은 영화에 출연하면서 ..

長恨夢& 金色夜叉

장한몽(長恨夢) 과 곤지키야샤(金色夜叉) Jimie 16.04.22 08:02 문학,연극 ,역사 기행의 머나먼 여로~ 는 번안작의 번안작 ! *영국의 여류작가인 버서 클레이(Bertha M.Clay)의 에서 *일본의 오자키 고요(尾崎紅葉·1867∼1903)의 '황금 *두억시니 ’라는 뜻의 를 거쳐 *두억시니 : 모질고 사악한 귀신의 하나 *조선의 일재(一齋) 조중환(趙重桓 1863~1944)의 장한몽(長恨夢)으로 유전流轉한다. 그러니까 는 번안작의 번안작인 셈이다. ***************************************************************************************************************************************..

6·25전쟁 영웅’ 백선엽

‘6·25 전쟁 영웅’ 백선엽 장군 별세 “자유와 평화엔 공짜가 없다” 윤상호 군사전문기자 , 손효주기자 입력 2020-07-11 01:25수정 2020-07-11 03:37 평양 입성한 백선엽 장군 1950년 10월 19일 백선엽 당시 육군 1사단장(왼쪽)이 평양에 입성한 뒤 프랭크 밀번 미군 1군단장에게 전황을 설명하고 있다. 백 장군이 군 역사 기록물로 육군에 기증한 사진이다. 동아일보DB ‘살아있는 6·25전쟁 영웅’ 백선엽 예비역 육군대장이 2020년 7월 10일 오후 11시경 별세했다. 향년 100세. 고인은 북한의 기습남침으로 백척간두에 선 대한민국을 온 몸을 바쳐 지켜낸 ‘살아 있는 전설’이었다. 6·25 전쟁 발발부터 정전협정 체결 때까지 1128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전선에서 격전을 치렀..

지랄하고 자빠졌네.

지랄하고 자빠졌네. 昆明 西山龍門 중국 후한서(後漢書) 이응전(李膺傳)에는 다음과 같은 등용문에 대한 고사가 나온다. 용문(龍門)은 황하(黃河) 동쪽 산서성(山西省) 직산현(稷山縣) 상류에 있는 협곡으로 일명 하진(河津)이라고도 한다. 이 근처는 무척 급류라서 배로 거슬러 갈 수도 없고 웬만한 대어도 타고 넘질 못한다. 하지만 한번 타고 넘으면 그 물고기는 용이 된다고 전해지며 이를 등용문(登龍門) 한다고 말한다. 용문의 하류에 질할현(膣割縣)이라는 제법 넓은 고을이 있다. (膣; 새살돋을질, 割; 벨할, 縣; 고을현) 이 마을에서는 예로부터 여자가 바람이 잘나 도망가는 경우가 많아서 7살만 되면 할례를 하여 그런 근원을 사전 봉쇄하는 풍습이 있었다. 고을 이름도 예서 유래했거니와, 이후 기원전 138년..

님 무덤 앞에

Jimie 2017.11.17 06:57 망[亡]하다 끝장이 나서 더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거나 제구실을 못하게 되다. 하면 미망인(未亡人) 은 아직 끝장이 나지 않고 존재하면서 제구실을 하는 사람이다? ㅎ 상대할 대상이 없는데 제 구실을 어떻게 하나~! 옛날 중국의 封建.家父長制 아래서는 남편이 죽으면 아내는 남편을 따라 목숨을 끊는 선량한( ?) 미풍양속(美風良俗)이 있었는데 이것이 청나라 초기가지 이어져온 순장(殉葬)제도이다. 순장제가 사라지면서 죽어야할 부인이 죽지 않고 살아 있다는 뜻으로 미망인(未亡人)이란 말이 등장했겄다. 남편이 죽었음에도 죽지 않거나 죽지 못한 여인네를 일컫는 말로 오늘날 과부(寡婦)를 일컫나니 오랜 역사적 유습(謬習)의 터널을 벗어난 현대 민주주의 국가 .사회에서는 미망인이..

김병연(김삿갓)무덤

김병연 [난고(蘭皐), 김립(金笠)] 문학관 앞 널찍한 마당에... 김병연 [난고(蘭皐), 김립(金笠)] 시비와 동상 김병연 [난고(蘭皐), 김립(金笠)] 본관은 안동. 자는 성심(性深), 별호는 난고(蘭皐), 김삿갓 또는 김립(金笠). 방랑시인 김삿갓님의 슬픈 가족사에 얽힌 아픔을 아파하면서 눈물 흘려본 적이 있는 소생인지라 언젠가 영월 와석리 묘소를 들러 영전에 술 한잔 올리고자 하는 마음은 늘 간직하고 있음이다. 후세백작님의 김삿갓묘(추정) 고증을 위한 논설을 접하면서 무엇보다 시인의 후손들이 찾는다는 '하도마치 묘소'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자연스런 귀결일 테다. 이제 고증, 인증을 위한 문제제기 단계이지만 후세백작님의 논증에 일견 동의하면서 의미 있는 수고에 경의를 표하면서 아래에 그의 논설 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