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8 18

어용 지식인 유시민·조국의 몰락

[김순덕의 도발]어용 지식인 유시민·조국의 몰락 김순덕 대기자 입력 2022-06-18 09:00업데이트 2022-06-18 13:22 ‘진보 어용 지식인’ 유시민이 ‘어용’이란 감투를 벗고 다시 요설을 쏟아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언론만 보면 갑자기 태평성대로 돌변했다. 북한이 미사일을 쏴도 끄떡없다.” 10일 노무현재단 유튜브채널 알릴레오에서 언론 비난부터 시작한 거다. 미안하지만 유시민에게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나 모르겠다. 9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1심에서 500만원 벌금형을 선고 받은 자가 유시민이다(본인도 ‘사실이 아닌 의혹’을 제기했다고 사과문까지 올렸다). “여론 형성 과정을 심하게 왜곡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죄질이 좋지 않다”는 판결은 말(言)로 ..

The Citing Articles 2022.06.18

“피살 공무원보다 먹고사는 문제 급해” 우상호 발언 뭇매

“피살 공무원보다 먹고사는 문제 급해” 우상호 발언 뭇매 김명일 기자 입력 2022.06.18 22:47 우상호(왼쪽)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홍근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정부가 서해공무원 피살 사건 진상규명을 시도하고 있는 것에 대해 “먹고사는 문제가 얼마나 급한데 이게 왜 현안이냐”고 발언해 뭇매를 맞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경남 양산 통도사에서 진행된 호국영령 위령제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상호 위원장 발언은) 진상 규명을 방해하는 행동”이라며 “민주당 주장대로라면 그걸(진상규명) 하지 않으면 경제가 발전한다는 논리인가. 전혀 무관한 얘기”라고 말했다. ..

The Citing Articles 2022.06.18

이준석에 보내는 경고? 국힘 윤리위 "정치행위 말아야"

이준석에 보내는 경고? 국힘 윤리위 "정치행위 말아야" CBS노컷뉴스 이슈대응팀 입력 2022. 06. 18. 20:00 수정 2022. 06. 18. 20:45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 "부적절한 정치 행위, 윤리위 활동에 지장" 사실상 이 대표 겨냥한 듯, "회의 전 언제든 소명자료 제출하라"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이양희 윤리위원장.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징계 논의를 둘러싸고 잡음이 일자 당 윤리위원장이 사실상 이 대표를 향해 경고를 날렸다.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18일 입장문을 내고 윤리위 운영에 지장을 주는 부적절한 정치적 행위가 벌어지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이 위원장은 "윤리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추측성 정치적 해석이 제기되고 당 사무처의 부적절한 업무 처리..

The Citing Articles 2022.06.18

難忘的初戀精人 / 鄧麗君

我是星 나는 별~ 你是雲 당신은 구름~~ 難忘的初戀情人 첫사랑은 잊을 수 없어요~~~... // 難忘的初戀精人 / 鄧麗君 https://www.youtube.com/watch?v=LVuPfamN7bo // 我是星 你是雲 總是兩離分 (wo shi xing ni shi yun/ zongshi liang lifen) 나는 별 당신은 구름. 결국 둘은 헤어졌네. 希望你 告訴我 初戀的情人 (xiwang ni gaosu wo/ chulian de qingren) 첫사랑의 연인이었다고 나에게 말해주길 당신께 바래오. 你我各分東西 這是誰的責任 (ni wo gefen dongxi/ zhe shi shui de zeren) 당신과 내가 각각 떨어져 있는데, 이것이 누구의 책임인가. 我對你 永遠難忘 我對你 情意眞 (wo d..

Taiwanese Arts 2022.06.18

仰げば尊し『二十四の瞳』

『仰げば尊し』(あおげばとうとし/あふげばたふとし)は、1884年(明治17年)に発表された日本の唱歌。卒業生が教師に感謝し学校生活を振り返る内容の歌で、特に明治から昭和にかけては学校の卒業式で広く歌われ親しまれてきた。ニ長調または変ホ長調が多い(原曲はホ長調)。8分の6拍子で、編曲されたものが何種類か存在する。 2007年(平成19年)に「日本の歌百選」の1曲に選ばれた。 明治から昭和、及び平成の初頭にかけては、学校の卒業式においてしばしば歌われた定番の曲であり、2020年代の現在でも40代以上の世代を中心として多くの日本人の記憶に残る歌である。その知名度ゆえ日本の映画やドラマにおいてもたびたび用いられており、映画『二十四の瞳』(高峰秀子主演、1954年公開)に見られるように作品の中でも重要な役割を果たすこともある。 一方、1990年代半ば以降の平成期においては、大都市の公立学校(特..

Japanese Arts 2022.06.18

谷村 新司 타니무라 신지 | いい日旅立ち 山口百恵

谷村 新司 타니무라 신지 30대 초반 시절 모습 최근 모습 1. 개요 谷村 新司 일본의 가수. 1948년 12월 11일 생. 오사카부 오사카시 스미노에구 출신. 2. 상세 어린 시절 비만이 심해 여자에게 인기가 없어서 기타를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포크 그룹 앨리스의 리더였다가 이후 오랜 솔로 가수의 행보를 걷는다. 한국 내에서는 일본 음악을 듣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비교적 생소한 인지도의 가수지만 조용필 팬들에게는 가장 유명한 일본 가수 중 하나인데, 조용필의 절친한 친구로 알려진 가수이기 때문이다. 물론 일본 본토에서는 조용필급의 전설적인 뮤지션 중 하나로 꼽힌다.[1] 야마구치 모모에를 국민 가수로 만든 뮤지션이기도 한데, 그녀의 대표곡으로 불리는 를 작사, 작곡한 인물이기 때문이다. NHK ..

Japanese Arts 2022.06.18

昴 (谷村新司の曲)

昴 (すばる/ subaru/ 昴星/ 묘성) 묘성 (昴星)은 황소자리의 플레이아데스 성단에서 가장 밝은 6~7개의 별을 가리키며 육련성(六連星)이라고도 한다 *겨울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별자리는 황소자리, 오리온자리, 쌍둥이자리, 마차부자리,큰개자리, 작은개자리 등이 있으며 특히, 황소자리에 수백개의 별들이 모여 있는 플레이아데스성단(Pleiades cluster, M45, NGC1432)은 약 410광년 거리에 지름이 15광년 크기인데 별들이 좀스럽게 모여 있어서 우리 나라에서는 좀생이별이라고 불린다. 동양에서는 전통적으로 28수가 방위에 따라 4가지 신령한 동물의 형상을 이루고 있다고 여겼다. 묘성(昴星)은 그 중에서 서방 백호(白虎)에 속하는 일곱 별자리 가운데 넷째 별자리이다. 묘성은 서양 별자리..

Japanese Arts 2022.06.18

昴-すばる-星

『昴 すばる』は、1980年4月にリリースされた谷村新司のシングル曲。ソロ活動では最大のヒット曲であり、NHK紅白歌合戦に同曲で5回出場している。 谷村新司は明治の詩人・石川啄木の愛好者として知られ、『昴 すばる』の歌詞も啄木の作品から大きな影響を受けている(詳細は後述する)。 subaru-pleiades 歌詞の意味については、聞き手それぞれが自由に解釈すればよいが、谷村新司本人が自著の中で一つの解釈を示しているので、参考までにご紹介しておきたい。 ちなみに昴(すばる)とは、おうし座の散開星団「プレアデス星団」のこと。青白い星の集団で、肉眼でも7個前後の星を視認できる。 「すばる」の語源は「統べる/統ばる/統まる」であり、多くの物が一つにまとまった状態を表している。 写真:昴(すばる)/プレアデス星団(出典:Wikipedia) 石川啄木とスバル まず最初に、谷村新司『昴(すばる)..

Taiwanese Arts 2022.06.18

나라 / 國家 / State, Nation, Country

플라톤의 '국가론' 민주정을 비판하며 철인왕이 통치하는 계급사회를 이데아라고 규정했던 플라톤. 민주정이 들어섰던 그리스의 당시 폴리스에서는 중우정치, 선동, 야합들이 난무하고 있었으며 천적을 제거하기 위해 도편추방제가 이용되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었다. 이에 민주정 자체에 의구심을 품던 플라톤에게 결정적인 사건이 발생한다. 그것은 그의 스승인 소크라테스가 억울한 일로 재판에 넘겨져 배심원의 투표에 의해 사형이 결정된 것이다. 소크라테스의 죽음을 막을 수 없었던 플라톤은 군중지배에 대한 강한 불신을 드러낸다. 이에 그가 저술한 책이 ‘국가론’이다. 그의 저서에서 플라톤은 자유로운 인간을 다음과 같이 규정한다. ,,그들은 가축들이 하는 버릇대로 언제나 눈길을 아래로 향하며, 땅과 식탁위로 몸을 구부리고 포식..

Lessons 2022.06.18